매일신문

대구상의, 지역기업 대상 ESG 멘토링 실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매일신문DB
매일신문DB

대구시와 대구상공회의소는 ESG 규제 강화 대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ESG 전문가 1대1 멘토링'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11월까지 매월 1회, 기업 3곳을 대상으로 시행된다. 세부적으로 ▷ESG 경영(일반) ▷환경 ▷사회 ▷공급망 관리 ▷정보공시 등 매회 다양한 분야별로 진행된다.

지난 29일 멘토링에 참석한 A사 관계자는 "ESG 실무와 관련해 물어볼 곳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이번 전문가 상담을 통해 평소 궁금한 점이나 우리 기업 상황에 적합한 ESG 대응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했다.

ESG 전문가 1대1 멘토링을 희망하는 기업은 대구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대구상의 관계자는 "지역기업들이 ESG 대응을 보다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이 통일교 전 세계본부장으로부터 금품을 수수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전 장관은 이를 강력히 부인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정부는 2025년부터 2029년까지의 항공정책 기본계획을 발표하며, 대구경북신공항과 울릉공항을 포함한 8개 신공항 건설을 추진하고 지역 균형발전...
배우 조진웅은 2012년 '범죄와의 전쟁'으로 데뷔 후, '암살'에서 정의로운 이미지로 변신했고, 이후 여러 역사 기념 행사에 참여하며 정치적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