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회관은 오는 5월 20일(화)부터 23일(금)까지 4일간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시민행복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파워풀대구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념하고 지역 시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대구문화예술회관 소속 시립예술단 6개 단체가 모두 참여해 클래식, 국악, 무용, 연극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5월 20일(화) 대구시립교향악단
첫 무대는 국내 정상급 오케스트라인 대구시립교향악단의 화려한 연주로 막을 연다. 주페의 오페레타 '경기병' 서곡을 시작으로 영화 '미션 임파서블' 주제곡, 브람스의 헝가리 춤곡, '아름다운 강산' 등 다양하고 대중적인 음악들을 선보인다. 소프라노 곽보라, 이소미, 정선경이 협연으로 참여해 환상적인 하모니를 더할 예정이다.

▷5월 21일(수) 대구시립국악단
대구시립국악단은 전통의 울림과 현대적 감각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무대를 선사한다. 웅장한 국악관현악과 함께 대피리, 태평소, 사물놀이 협주곡이 준비돼 있다. 아리랑을 엮어 만든 모음 곡과 '미스트롯 3'의 가수 곽지은이 출연해 다양한 가요를 국악관현악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5월 22일(목) 대구시립합창단과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합동무대
가정의 달 5월과 어울리는 '모두 행복해져라', '꽃길만 걷게 해줄게' 등 따뜻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KBS '불후의 명곡 청춘 마이크 편'에서 우승을 거머쥔 팝페라 그룹 송클레어가 객원으로 출연한다.

▷5월 23일(금) 대구시립극단과 대구시립무용단의 화려한 마무리
4일간 이어진 시민행복콘서트의 마지막은 시립극단과 시립무용단이 장식한다. 시립극단이 준비한 뮤지컬 갈라쇼에는 뮤지컬 배우 박지훈과 이민주가 출연한다.
시립극단과 함께 드림걸즈, 맘마미아 등 대중적인 뮤지컬의 넘버들을 들려주고, 이어지는 시립무용단의 '클럽 디시디시(DCDC)'에서는 디제이 아노미(ANOMY)의 라이브 디제잉과 30여 명의 무용수들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대구시립예술단은 이번 콘서트 외에도 토요시민콘서트, 찾아가는 공연, 수요상설공연 등 다양한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전석 무료. 문의 053-430-7656.

댓글 많은 뉴스
민주 "러시아제 소총 반입 제보받아…'이재명 테러' 철저 대비"
국힘 "김문수 후보 선출 취소·한덕수 입당 및 후보등록 진행"
김무성 단식 중단…"후보 교체 비민주적, 동의 못해"
한덕수 전 총리, 국민의힘 전격 입당…"대한민국 기적 끝나선 안 돼"
김문수 "야밤에 정치 쿠데타…법적조치 즉시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