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성군 청년 정책을 한 눈에'…2025년 청년정책 가이드북 발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4개 분야, 139개 사업 수록…지역 정착 성공한 청년 창업가 인터뷰도

2025 청년정책 가이드북
2025 청년정책 가이드북

올해 의성군의 청년 정책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청년 정책 가이드북'이 발간됐다.

의성군은 청년 관련 4개 분야, 139개 사업을 담은 '2025년 청년정책 가이드북' 1천부를 제작, 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책자는 ▷청년돋움(정책기반조성, 창업지원, 창업성장지원, 일자리, 전입지원) ▷청년채움(주거·복지, 신혼부부·자녀양육 지원) ▷청년즐거움(청년공간, 청년문화) ▷청년농부다움(청년농업인 육성, 스마트농업) 등 각 분야에 걸쳐 다양한 청년정책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안내했다.

더불어 사업별 담당부서 및 연락처를 명시해 관심 분야에 직접 문의와 신청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지역에 성공적으로 정착한 청년 창업가 6명의 인터뷰와 중앙단위 청년지원사업 정보도 함께 담아 실용성과 활용도를 높였다고 의성군은 설명했다.

가이드북은 의성군 각 읍·면사무소와 청년센터, 주요 관광지 및 공공시설에 비치된다. '의성군 온라인청년플랫폼' 홈페이지(www.usc.go.kr/youth)에서도 볼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통해 청년정책을 널리 알리고, 역량있는 청년들이 의성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