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개최된 '제1회 디오오케스트라(D.I.O Orchestra) 영 아티스트 콩쿠르'에서 피아노 대학일반부에 출전한 박재오 씨가 전체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콩쿠르는 현악과 피아노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청소년 및 대학일반부가 참여했다.
박재오 씨는 깊이 있는 음악 해석과 뛰어난 테크닉으로 심사위원단의 만장일치 찬사를 받으며, 참가자 중 최고 영예를 차지했다.
심사위원단은 "박재오 씨의 연주는 연주력뿐 아니라 음악에 대한 깊은 통찰이 느껴졌다"며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되는 예술가"라고 평가했다.
콩쿠르 수상자들은 디오 오케스트라와 함께 오는 6월 21일(토)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 홀에서 이동신 지휘자와 함께 공연을 선보인다.
이동신 지휘자는 계명대 작곡과 지휘전공을 거쳐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국립음악원 지휘과를 졸업했고 현재 국립 창원대학교 음악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디오 오케스트라는 한국 유일 오페라 전문 오케스트라로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지난 2013년 사회적기업으로 선정돼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을 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문의 053-655-1108.

댓글 많은 뉴스
尹, '부정선거 의혹' 제기 모스 탄 만남 불발… 특검 "접견금지"
윤희숙 혁신위원장 "나경원·윤상현·장동혁·송언석 거취 밝혀야"
관세 폭탄에 노동계 하투까지…'내우외환' 벼랑 끝 한국 경제
김상욱, '소년 이재명 성범죄 가담' 주장 모스탄에 "추방해야"…이진숙 자진사퇴도 요구
"전작권 전환, 초기 비용만 35조원"…국힘 '정부 국방정책 점검 토론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