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친 몸과 마음에 한방으로 쉼표를…대구한의대, 소방관 위한 힐링의 시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한의대, 한방의료체험타운 통해 맞춤형 힐링 솔루션 제공
건·습식 족욕부터 아로마테라피까지…심신 회복 위한 다채로운 체험

대구한의대 한방의료체험타운이
대구한의대 한방의료체험타운이 '소방공무원 맞춤형 한방 힐링 체험 프로그램' 진행하는 모습.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가 국민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공무원을 위해 한방의학 기반의 맞춤형 힐링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지친 심신을 치유하고 건강관리법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산하 대구시 한방의료체험타운(센터장 정현아)은 4~5월 4회에 걸쳐 '소방공무원 맞춤형 한방 힐링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소방공무원들의 특수한 근무환경을 고려해, 신체적·정신적 회복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춰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건·습식 족욕, 한방의료뷰티, 아로마테라피 만들기 등 한방의학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체험을 통해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한방의료뷰티 체험에선 전문 한의사와의 일대일 건강 상담을 통해 개인별 건강 상태에 맞는 관리법을 안내받을 수 있었으며, 이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장기적인 건강관리 방향을 제시하는 데 의미를 더했다.

프로그램 말미에는 한방차를 함께 마시는 '차담(茶談)' 시간을 통해 마음의 긴장을 풀고 자연스럽게 힐링의 마무리를 경험했다.

정현아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공공기관과 협력해 한의학의 치유 가치를 사회에 환원하는 뜻깊은 계기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직군과 계층이 한방의료를 쉽게 접하고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