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이 주최하고 더컴퍼니씨협동조합이 주관하는 2025 청년 산림인 성장지원 프로그램 '2025 산림창업 청년학교' 참여자 모집이 지난 9일부터 시작됐다. 산림창업 청년학교는 작년에 이어 2회로 진행된다.
'2025 산림창업 청년학교'는 산림가치를 선도적으로 창출하는 창업 선배와 만남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고 나만의 산림창업 아이디어를 고도화하는 산림분야 창업 역량강화 교육이다. 총 6회차 프로그램으로 7월 4일(금)부터 8월 2일(토)까지 진행된다.
참여자는 총 15명으로 전국에서 모집하여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일정은 6월 9일(월)부터 7월 2일(수)까지로 약 4주간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분야별(K-뷰티, 산림용 드론, 산림ICT기술, 못난이 임산물) 선배 창업가의 특강, 산림창업 아이디어 발굴 워크숍, 아이디어 데모데이, VC·AC·대학 연계 밋업데이로 진행한다.
올해 산림창업 청년학교는 작년대비 교육 참여혜택이 대폭 확대되었다. 주요 혜택은 교육 과정 70%이상 수강 시 한국임업진흥원 수료증 제공, 스타트업 퍼실리테이터 자격증 취득, 무료 창업 컨설팅 2회 제공, 운영사 타 사업 참여 연계, 운영사 자체 프로그램 참여비 할인 제공 등이다. 이를 통해 참여 청년들의 산림창업분야 창업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운영사인 더컴퍼니씨협동조합은 양질의 분야별 창업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지역의 건강한 창업생태계 구축을 기업의 미션으로 두며 예비·초기 창업가 및 로컬크리에이터를 발굴, 육성하는 인증 사회적기업이다.
더컴퍼니씨협동조합 강은경 대표는 "청년 산림창업 활성화를 지원하는 플랫폼으로서 청년들의 산림창업 비즈니스 스케일업을 위해 본 조합의 자원을 최대한 연계하여 청년 산림인들의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나경원 "경기지사 불출마", 김병주 "정치 무뢰배, 빠루로 흰 못뽑아내듯…"저격
李대통령 '냉부해' 댓글 3만개…"실시간 댓글 없어져" 네티즌 뿔났다?
배현진 "'이재명 피자'→'피의자'로 잘못 읽어…내로남불에 소름"
'이재명 피자' 맛본 李대통령 부부…"이게 왜 맛있지?" "독자상품으로 만들어야"
金총리, 李냉부해 출연에 "대통령 1인다역 필연적…시비 안타까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