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내 고령층의 돌봄 공백을 줄이기 위한 지역 단위 협력이 본격화된다.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황세진)이 운영하는 영덕군실버복지관(관장 박미숙)은 최근 한국돌봄사회적협동조합 영덕지부(지부장 정종철)와 지역 내 돌봄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령화로 인한 지역사회 내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취약계층 어르신에 대한 실질적인 복지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 어르신 돌봄 및 생활지원 서비스 연계 ▷복지 및 돌봄 관련 프로그램 공동 운영 및 교류 ▷복지관 주요 행사 및 지역사회 돌봄활동 공동 참여 ▷긴급 돌봄 상황 및 사례관리 협조 ▷대구한의대 기린도전학기 참여 학생의 운동재활 및 한방의료 자원봉사 연계 등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협력 사업 추진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공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에게 보다 촘촘하고 실질적인 지원체계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박미숙 영덕군실버복지관 관장은 "돌봄은 단순한 지원을 넘어 인간다운 삶을 지키는 핵심 복지"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존엄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