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사)도덕운동경북협회 명륜총동창회, 안동 산불 이재민 주방용품 기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1일, 일직면 임시주거 이재민 250여명 전달

도덕운동경북협
도덕운동경북협

(사)도덕운동경북협회 명륜총동창회(회장 양은경)는 7월 11일 안동시 일직면에서 대형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돕기 위한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정용철 도덕운동경북협회장, 양은경 명륜총동창회장, 김대진(안동)·김용현(구미) 경북도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고자 뜻을 모았다.

전달된 물품은 주방용품 세트로, 일직면 선진이동주택에 거주 중인 250여 명의 이재민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는 재난 이후 실의에 빠진 주민들의 일상 회복을 돕고자 하는 정성과 마음이 담긴 지원이다.

양은경 회장은 "산불로 인해 삶의 기반을 잃고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께 깊은 위로를 전한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 주민들께 힘이 돼 하루빨리 안정된 일상으로 돌아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학원 일직면장은 "도덕운동경북협회 명륜총동창회에서 보내주신 정성과 지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소중한 물품이 이재민들에게 큰 위안과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99년 설립된 (사)도덕운동경북협회는 도덕성과 윤리 의식 회복을 위한 교육․홍보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단체로, 산하기관인 명륜봉사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어려움에 공감하며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은 12일 김병기 의원을 공천헌금 수수 의혹으로 제명하고, 경찰은 무소속 강선우 의원에 대해 출국 금지 조치를 취하며 ...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2027년부터 공공기관 2차 지방 이전을 본격적으로 집행하겠다고 밝히며, 지역 소멸 위기 대응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
경기 의정부시에서 50대 남성이 혼자 거주하는 여성의 집에 흉기를 들고 침입해 위협하고 도주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며, 경찰은 용의자를 검거하고...
한국계 매기 강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제83회 골든글로브 어워즈에서 최우수 오리지널송상을 수상하며 이재가 감격의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