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통일대구광역시협의회(회장 김 석)는 9일 달서고등학교 대강당에서 1학년 재학생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통일 인식 퀴즈대회–넘어야할 벽 이루어야 할 꿈, 함께 만들어가는 통일 미래'라는 주제로 통일토크쇼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통일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갖게 하기 위해 민족통일협의회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 날 행사에는 북한이탈주민 주승현(고신대학교 교수) 박사를 초청하여 현재 북한의 정치, 경제, 교육 환경 등 북한 사회에 대해 전반적으로 설명하고 학생들과 함께 남과 북 차이점을 분석하였으며 한반도 평화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강의를 마친 후 학생들과 퀴즈쇼 시간을 진행하며 북한에 대해 좀 더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하였는데 김세목 학생 외 9명이 우수상을 받았다.
행사를 주관한 김 석 회장은 학생들에게 통일의 당위성과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지속 가능한 한반도의 발전을 위해서 남북통일이 꼭 필요하다고 설명하며 학생들이 사회의 주역이 되었을 때는 통일된 한반도에서 남과 북의 인적, 물적 자원을 십분 활용하여 세계를 위해 도약하는 글로벌 리더가 되어 달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 '이진숙, 문제있는 것 같아 딱하다' 언급"…정규재 전언
李 대통령 "韓 독재정권 억압딛고 민주주의 쟁취"…세계정치학회 개막식 연설
방위병 출신 안규백 국방장관 후보자, 약 8개월 더 복무한 이유는?
[사설] 이 대통령, 한가로이 폭탄주 만들어 마실 때인가
고성 오간 강선우 청문회…"상처 받았을 보좌진들께 심심한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