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가 50+세대의 삶에 인문학을 더했다.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는 최근 종합복지관 평생교육원 강의실에서 '행복 북구! 50+세대 부(富)라보 힐링 인문학' 과정 수료식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5년 대구시 북구 평생교육기관 우수프로그램 지원 사업'의 하나로 대구 북구청의 재정 지원을 받아 마련됐다. 교육 대상은 북구 지역 주민, 경력단절 여성, 미취업자 등 총 30명이었다.
수업은 지난 한 달 간 진행됐으며,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총 10회, 30시간에 걸쳐 이론과 현장 체험으로 구성됐다.
강의 주제는 ▷문화 예술로 배우는 인문학 ▷50⁺세대의 부라보 행복 LIFE 긍정심리학 ▷명상 속의 인문학 ▷별스런 행복 ▷인성예절과 효(孝)로 배우는 인문학 ▷와인 속의 인문학 ▷지역 문화와 생활 속의 인문학 ▷명화 속의 인문학 ▷인문학으로 접근하는 생활법률 ▷차와 명상으로 배우는 인문학 등이었다. 이 프로그램은 50+세대의 인문학적 창의성을 기르는 데 중점을 뒀다.
김대명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수료생들이 삶의 재구성을 통해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의 자기계발 및 지역사회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