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금액 등에 이의가 있는 국민은 오는 10월 31일까지 국민신문고 누리집을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21일 "소비쿠폰 1·2차 지급과 관련한 이의신청 창구를 국민신문고에 개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의신청 첫 주인 21일부터 25일까지는 시스템 과부하 방지를 위해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한 요일제를 적용한다.
요일별 이의신청 대상은 21일 출생연도 끝자리 1·6번, 22일 2·7번, 23일 3·8번, 24일 4·9번, 25일 5·0번이다. 주말에는 모든 국민이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권익위는 이용자 편의를 위해 접속자 수를 실시간으로 표시하는 로그인 신호등 서비스도 함께 운영한다.
이의신청 방법은 컴퓨터나 휴대전화로 본인 인증을 마친 뒤 이름과 연락처를 기재해 이의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증빙서류를 첨부한 뒤 소비쿠폰 지급 계획이 확정된 지난달 18일 당시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관할하는 기초지방자치단체를 처리 기관으로 선택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접수된 이의신청은 해당 지자체의 심사를 거쳐 처리되며, 처리 결과는 국민신문고 누리집에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김기선 권익위 권익개선정책국장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이 1·2차로 나뉘어 장기간 진행되는 만큼 이의신청 창구도 지급 완료 때까지 차질 없이 운영되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허위 저격 논란 '백종원 저격수'… 과거 허위 방송으로 징계
전한길 "尹지지 후보 없으면 내가 당대표 출마"…입당후 논란 계속
文정부 장관, 강선우 갑질 폭로…"민원 안 들어주니 예산 삭감"
이진숙 후보자, 李 정부 첫 낙마…'갑질 의혹' 강선우 안고 가기로
우상호 "강선우 임명 강행은 與 지도부 의견…대통령 고민 많이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