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은 22일 본사에서 2025년 상반기 경영실적을 점검 및 새정부 핵심 국정과제의 선도적 이행방안 마련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이날 회의에서는 ▷산업단지 인공지능전환(AX) 생태계 조성 ▷디지털·저탄소 신규 모델 구축 ▷신규 산업단지 조성 등 도전적인 목표에 대한 구체적인 성과목표와 실행방안을 설정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속도감 있게 시행하기로 했다.
아울러, 지난해 선언한 '성과중심 경영'에 대해 실질적인 성과 창출과 지속적인 실행력 강화를 위해 임원진의 경영 실천 의지도 다졌다.
또 이날 정부의 산업단지 주요 정책공약과 국정과제 방향에 맞춰 중장기 사업계획 방향을 재정비했다. 특히 ▷산업단지 탄소중립 실현·확산 ▷산업단지 AX전환 ▷청년친화 산업단지 조성 등 지역산업 발전과 국내 제조업 환경의 구조적 전환을 위해 조직의 역량을 집중할 것을 강조했다.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지금 산업단지는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전환의 시기"라며 "한국산업단지공단의 정책 전문성과 현장 실행 역량을 바탕으로 구체적이고 신속한 실행계획을 마련해 산업단지의 재도약을 위해 전 구성원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대구 찾은 조경태, 강력한 인적 쇄신 강조 "한남동 관저 앞 45명 인적청산"
[단독] 허위 저격 논란 '백종원 저격수'… 과거 허위 방송으로 징계
정부 관심 벗어난 '대구경북신공항'…TK 정치권 뭐하나
홍준표 "해산될 정당으로 안 돌아가…9월부터 홍카콜라 재개"
우상호 "강선우 임명 강행은 與 지도부 의견…대통령 고민 많이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