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꿈을 사업으로'…경북대 창업지원단, 미래모빌리티 분야 기업 찾는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북대학교, '2025년 초기창업패키지' 미래모빌리티 창업기업 모집
미래모빌리티 분야 창업 3년 이내 기업 모집
최대 1억 원 사업화 자금·창업지원 인프라 등 전폭 지원

경북대, 2025 초기창업패키지
경북대, 2025 초기창업패키지'미래모빌리티 분야'창업기업 모집

경북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5년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 딥테크(첨단기술) 분야 중 미래모빌리티 분야에 참여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인공지능(AI), 바이오헬스, 로봇, 에너지, 미래모빌리티 등 첨단 기술 기반 유망 딥테크(Deep-Tech) 분야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초기 창업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와 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경북대 창업지원단은 이 가운데 미래모빌리티 분야를 맡아 창업 3년 이내의 초기 창업기업을 모집해 참여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최대 1억원(평균 7천만 원 내외)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되며, 경북대가 보유한 창업지원 인프라를 활용한 창업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사업 신청은 8월 4일 오후 4시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 방법과 세부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규만 경북대 창업지원단장은 "미래모빌리티 분야의 프로그램 운영 및 기술개발 활동을 적극 지원해 창업기업 글로벌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더불어민주당과 범여권 의원들이 국가보안법 폐지 법안을 발의한 가운데,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북한의 적대 행위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폐...
한국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지만, 최근 은행 대출금리는 기조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주택담보대출 혼합형 금리는 4...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아들 이지호 씨가 해군 통역장교로 임관하며 '고통 없이 인간은 진화하지 못한다, 그러니 즐겨라'라는 좌우명이 화제가 되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