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산업과학연구원(원장 유병옥·이하 RIST)은 내년 3월 원내에 조성 예정인 첨단제조인큐베이팅센터(이하 센터)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30일 RIST에 따르면 센터는 신소재·바이오 등 첨단 제조 분야의 스타트업이 기술 검증부터 초도양산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받을 수 있는 스케일업 공간이다.
센터 입주 모집기간은 오는 9월5일까지이며, 대상은 모집공고일 기준 창업 7년 미만의 우수 기술을 보유한 기업(신산업 창업 분야는 10년 미만)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최대 3년 동안 대형 제조실과 7종 가스 중앙공급 시스템 등의 첨단 인프라를 제공한다. 또 센터 내 독립된 공간을 사용할 수 있고, OA실·미팅룸·세미나실 등 부대시설도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입주기업에게는 ▷제조설비 스케일업 엔지니어링 지원 ▷공인시험·신뢰성평가 및 시험분석·기술이전 지원 ▷포스코그룹 오픈이노베이션 연계 ▷경상북도 및 포항시 창업 벤처지원 사업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용해준다.
자세한 사항은 RIST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K-스타트업 사업공고에서 확인하면 된다.
RIST 관계자는 "독보적인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유망기업이 앞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종합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며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정동영 "대북 민간접촉 전면 허용…제한지침 폐지"
李대통령, 과한 수사 제동…李경북도지사 첫 사례 되나
한동훈, 당대표 후보 검증 나선 전한길 두고 "진극 감별사"…김문수·장동혁 향해선 "'극우 없다'면서 줄서기"
트럼프 "한국 3천500억달러 투자…상호관세 25%→15%" [영상]
김윤덕 국토부 장관 후보자 "TK신공항도 TF 만들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