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배병일)은 오는 10월 23일까지 2025학년도 2학기 학점은행제 학습자 학자금대출 신청을 접수한다고 4일 밝혔다.
학점은행제 학습자 학자금대출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본인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2025학년도 2학기부터는 신청자의 편의를 위해 주말·공휴일에도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대출 실행은 기존과 같이 평일에만 가능하다.
단, 교육훈련기관의 학사일정에 따라 별도의 신청 및 실행 기간이 있을 수 있어, 학습자는 소속 기관의 일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학점은행제 학습자 학자금대출은 2023학년도 1학기에 처음 도입됐으며, 고등평생교육에 대한 사회적 요구를 반영해 학습자의 학습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시행됐다. 교육부 장관이 학자금대출 지원기관으로 고시한 교육훈련기관의 평가인정 학습과정 이수자에게 1인당 최대 4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학점은행제의 특성상 복수기관 수강이 가능하므로, 최대 2개 기관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다.
2025학년도 2학기 대출 금리는 1.7%로 책정돼, 저금리 혜택을 통해 학습자가 보다 부담 없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진성준 제명 국회청원 등장…대주주 양도세 기준 하향 반대 청원은 벌써 국회행
국힘 당권주자들, 후보 등록 후 '찬탄'도 '반탄'도 나란히 TK로
[인터뷰] 주호영 국회부의장 "절박감·전투력 없는 국힘, 민주당에 못 당해"
농식품장관 "쌀·소고기 추가 개방 없어…발표한 내용 그대로"
진성준 "주식시장 안무너진다"…'대주주 기준' 재검토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