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송언석 "조국 사면?…'김어준 세뇌' 반영한 최악의 정치 사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국민의힘 송언석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국민의힘 송언석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이춘석 특검' 추진과 관련한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 사면 추진 움직임이 일고 있는 가운데,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단순히 정치 흥정을 넘어 조국 일가족은 아무런 죄가 없다고 세뇌시킨 김어준 류의 그릇된 인식을 반영하는 최악의 정치 사면"이라고 비판했다.

8일 송 비대위원장은 오늘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재명 정권이 기어이 파렴치한 권력형 범죄자 조국을 사면하려 한다"고 말했다.

또한 주식 차명거래 의혹을 받는 이춘석 의원을 언급하면서 "이 사건과 유사한, 다른 사람 명의로 주식을 사들여 사모펀드를 사들인 범죄자 정경심 교수, 그리고 조국 일가족의 입시 비리를 도와준 최강욱 전 의원까지 사면 대상에 포함된다"며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송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이춘석 의원 제명한 데 대해선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식 징계가 우스꽝스럽다"며 "지금 중요한 것은 이 의원의 당적이 아니라 이춘석 게이트라는 국기문란 범죄의 실상을 밝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을 제외한 모든 민주당 의원과 국정기획위원회 관계자들이 결백하다면 우리 당이 제안한 특검 수사와 국정기획위, 국회의원 차명계좌 전수조사를 거부할 이유가 없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이 8월 임시국회에서 이른바 더 센 상법과 노란봉투법을 처리하기로 한 데 대해선 "산업과 기업의 탈한국을 부추기는 자해적 입법 폭주"라며 "이재명 정부와 민주당은 반기업적·반경제적·반국민적 입법 강행을 즉시 중단하라"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이 8월 임시국회에서 이른바 더 센 상법과 노란봉투법(노동조합법 2·3조 개정안)을 처리키로 한 것과 관련해선 "산업과 기업의 탈한국을 부추기는 자해적 입법 폭주"라고 지적했다.

송 비대위원장은 "이재명 정부와 민주당은 반기업적·반경제적·반국민적 입법 강행을 즉시 중단하고 경제계·야당과 충분한 논의를 거쳐 수정·보완하는 정상적 입법 절차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송 비대위원장은 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반도체 수입 물량에 100%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한미 정상회담은 자동차에 이어 반도체에도 관세 도미노가 현실화할지 가늠할 중대 분수령"이라며 "자화자찬을 멈추고 국운을 걸고 총력외교에 나서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행정통합 논의가 다시 활성화됨에 따라 경북도의회는 행정통합 추진을 위한 의견 수렴 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이재...
서울중앙지법은 한국가스공사가 설계 결함이 있는 한국형 액화천연가스(LNG) 화물창(KC-1)을 개발해 납품한 삼성중공업에게 약 2천996억원...
서울고법 춘천재판부는 소주병으로 지인을 살해하려 한 혐의로 기소된 A씨의 항소심 첫 공판을 진행하며, 1심에서의 무죄 판결에 대한 검찰의 항...
우크라이나 전선에서 생포된 북한군 포로 리모(27)씨와 백모(22)씨가 한국으로 가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으나 북한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두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