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조갑제 "尹 불법계엄은 김건희 비리 비호 위한 것, 반국가세력·부정선거 척결은 위장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尹, 이재명 대통령 만든 1등 공신"

지난 2023년 6월 22일(현지시간) 베트남을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에 도착, 전용기인 공군1호기에서 내리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 2023년 6월 22일(현지시간) 베트남을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에 도착, 전용기인 공군1호기에서 내리고 있다. 연합뉴스
조갑제
조갑제 '조갑제닷컴' 대표 페이스북

조갑제 '조갑제닷컴' 대표는 12일 밤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씨가 알선수재 등 혐의로 구속된 것에 대해 "윤석열의 불법 비상계엄은 김건희와 그 비리를 비호(庇護, 편들어서 감싸 주고 보호함)하기 위한 것이었다"고 견해를 밝혔다.

김건희 씨 구속을 계기로 윤석열 정부에서 김건희 씨에 대해 제기돼 온 여러 비리·비위 의혹들과 지난해 12월 3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사이에 연결고리를 건 맥락이다.

윤석열 전 대통령이 가장(家長, 한 가정을 이끌어나가는 사람)으로서 부인에 대한 책임감 내지는 사랑의 표현이 삐뚤어진 방식으로 이뤄졌다는 분석도 가능한 부분이다.

이에 대해서는 제가(齊家, 가정을 바르게 함)에 실패했다는 풀이도 가능한데, 애초 논란이 된 윤석열 전 대통령의 수신(修身, 심신을 닦음) 문제도 함께 거론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치국(治國, 나라를 다스림)에 대한 낙제점 평가까지 연결시킬 수 있는 셈이다. 결국 평천하(平天下, 세상을 평안하게 함)의 몫도 빼앗긴 것.

그러면서 현재 대한민국 헌정사상 첫 전직 대통령 부부 동시구속 사례도 생성, 여느 영화·소설·드라마 등 대중문화 작품에서도 구현하지 못한 파국 상황을 그리고 있기도 하다.

조갑제 대표는 13일 낮 12시 58분쯤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같이 주장하면서 "(윤석열 전 대통령이 계엄 선포 목적으로 언급한)반국가세력 및 부정선거 척결은 위장막이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런 윤석열(에 대한) 어게인(복귀)을 외치는 극우는 헌법 사실 국가에 대한 진짜 배신자이고 변절자이며 반역자들"이라고 진단하면서 9일 뒤 열리는 8.22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가리켜 "윤어게인 극우가 당권을 장악하면 국민의힘 해산은 애국자들의 몫이 된다"고 내다봤다.

조갑제
조갑제 '조갑제닷컴' 대표 페이스북

조갑제 대표는 전날인 12일 오후 8시 23분쯤 쓴 페이스북 글에서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계엄 선포가 자신의 탄핵과 파면 및 조기 대선을 만들어 이재명 대통령 당선이라는 결과를 만든 것을 가리키는듯 "아직도 이재명 대통령을 만든 1등 공신이 윤석열이고, 지금도 민주당을 돕고 있는 배신자가 극우파임을 모르는 이들이 의외로 많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주택자에 대한 금융 혜택 제공이 집값 안정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며, 대출 연장 혜택을 부당하다고 비판했다. 또한,...
에코프로가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 2332억원으로 흑자 전환했으나, 파생상품 손실로 당기순손실 2243억원을 기록하면서 투자자들 사이에 ...
서울 강북구의 모텔에서 발생한 연쇄 사망 사건의 피의자 A씨가 범행 직후 피해자에게 메시지를 보낸 사실이 드러났다. A씨는 향정신성의약품을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