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 향군여성회, 광복 80주년 맞아 안보강연과 태극기와 함께 GO!GO!GO! 캠페인

이철휘 예비역 육군대장 초청 '광복 80주년과 국가안보' 강연
'태극기와 함께 GO!GO!GO! 캠페인' 실시

대구시재향군인회여성회(회장 김혜경)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13일 오전 대구시 향군회관 대강당에서 이철휘 예비역 육군대장을 초청해 '광복 80주년과 국가안보'를 주제로 특별 안보강연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인남 대구시재향군인회 회장을 비롯해 이재화 대구시의회 부의장, 배기철 대구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이사장과 대구시향군, 향군여성회 임직원 및 회원 150명이 참석했다.

안보강연에 앞서 참가자들은 태극기를 흔들며 대중가요인 '아!대한민국'을 부른 뒤 만세삼창을 외치며 '태극기와 함께 GO!GO!GO!'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광복 8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국민적 단합과 애국심을 고취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영상으로 인사말을 전한 이종찬 광복회장은 "오늘 안보강연을 통해 위기의 대한민국에서 세계평화를 논의할 수 있는 큰 그림이 그려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육군 제2작전사령관과 육군 제8군단장을 역임한 이철휘 예비역 육군대장은 안보강연에서 국내외 안보 현장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보는 왜 중요한가? ▷민족의 비극-일제 36년 ▷6.25-우리민족의 최대 비극 ▷북한의 실체▷우리의 역할과 자세의 순서로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그는 "자유와 평화는 결코 거저 주어진 것이 아니다"라며, "국가안보는 군과 정부만의 과제가 아니라 국민 모두가 지켜야 할 공동의 책무"임을 강조했다.

이번 강연은 향군회원뿐 아니라 지역 사회 각계 인사가 함께 참석해 광복 8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불확실한 국제 정세 속 대한민국이 나아가야 할 안보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