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봉화군, '실전중심 AI 마케팅 교육' 참여자 모집…오는 28일까지 선착순  

봉화군이 지역 상권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실전 중심 AI마케팅 교육 포스터. 봉화군 제공
봉화군이 지역 상권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실전 중심 AI마케팅 교육 포스터. 봉화군 제공

경북 봉화군은 오는 28일까지 상가 활성화와 상인 역량 강화 사업(실전 중심 AI 마케팅 교육)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봉화군의 우수 농산물, 임산물, 축산물과 음식점, 도·소매업의 마케팅 활성화에 필요한 비용 문제와 전문 인력 부족 문제를 AI 기술을 통해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습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AI를 활용한 홍보 콘텐츠 제작과 온라인 마케팅 기초 이해를 다루게 되며 주요 과정은 AI 로고 만들기와 판매 상세 페이지 기획 및 구현, 개인 브랜드 소개 사이트 제작 등이 포함된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30명(봉화군민 대상)이며, 접수는 오는 28일까지이다. 교육은 온라인 집합교육 형식으로 9월 1일·8일·15일·22일 등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수강자는 개인 노트북과 ZOOM 프로그램을 통해 수업에 참여하면 된다.

접수는 봉화군 도시재생지원센터 또는 이메일(bh-urc@naver.com)로 하면 된다.

교육을 맡은 신주혜(젬마) 셀피쉬클럽 대표는 국내 최고 수준의 AI 마케팅 전문가로, 네이버, 카카오, CJ, 배달의민족, 유한킴벌리, 삼양그룹 등 주요 대기업에서 AI 교육을 담당해온 인물이다. 강의는 실습형 AI 워크숍 방식으로 진행되며, 교육 내용을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전국 최고 수준의 AI 마케팅 실무 교육을 지역에서 직접 받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며 "봉화군 내성지구 도시재생 상권 활성화와 지역 경제 발전의 새로운 전환점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