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북북부연구원이 주관하고 4개군(봉화·영양·청송·영월군)이 후원하는 '2025년 외씨버선길 봉화 함께걷기'행사가 오는 10월 12일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외씨버선길은 우리나라 대표 청정지역인 청송-영양-봉화-영월을 연결하는 총 246km에 달하는 걷기 좋은 길이다.
올해 행사는 '백두대간 봉자페스티벌(봉화 자생 꽃 페스티벌)과 함께 열린다. 참가자들은 걷기 코스를 걸으며 평소에 만나기 어려운 자생식물은 물론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로컬푸드존, 버스킹 공연, 수목원 내 호랑이 관람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참가종목은 외씨버선길 '춘양목솔향기길'11구간 중 롱코스(14km)와 숏코스(7.2km)로 운영된다. 모집은 선착순 300명이다. 참가비는 1인당 1만 원이며 완주 시 완주뱃지, 봉화사랑상품권(5천원)을 환급해 준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외씨버선길 누리집(www.beosun.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아름다운 봉화 길을 걸으며, 영원히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시라"며 "지역 경제·관광 활성화를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원자력 석학의 일침 "원전 매국 계약? '매국 보도'였다"
조국 또 '2030 극우화' 주장…"남성 일부 불만있어"
김문수 "전한길 아닌 한동훈 공천"…장동혁 "尹 접견 약속 지킬 것"
"숨, 숨" 가방에 7시간 갇힌 9살 외침... 계모는 75㎏ 무게로 짓눌렀다
金 "단결하면 승리, 분열하면 패배" vs 張 "한 명도 설득 못하며 무슨 용광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