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밀양교육지원청, 26일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우리학교 안전을 책임지는 든든한 보안관, 배움터지킴이의 전문성과 성인지감수성을 키우다!

밀양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학생보호인력 역량강화연수에서 박정화 교육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밀양교육지원청 제공▷
밀양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학생보호인력 역량강화연수에서 박정화 교육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밀양교육지원청 제공▷

밀양교육지원청(교육감 박정화)은 26일 오후 밀양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교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 41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경남교육청은 지난 2022년 배움터지킴이 운영 전반과 활동 등에 관한 사항이 포함된 조례를 제정하여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배움터지킴이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교육 전문가 꿈을찾는사람들교육원의 홍의섭 원장이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성인지감수성 및 4대폭력예방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배움터지킴이의 역할과 자세 등의 내용을 전달하였다. 특히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사례를 제시하면서 자원봉사자들이 학교의 위기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다.

박정화 교육장은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의 노고가 더욱 존중받고, 학생들과 교직원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한다. 한분 한분의 따뜻한 손길과 책임감 있는 태도에 감사드리며, 오늘 연수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