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AI 라이프 챌린지 대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요약정보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이 요약문은 AI가 작성했습니다. 기자가 직접 취재한 심층적인 이야기와 중요한 맥락은 본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은 3일부터 12월까지 100일간 국민이 생활 속에서 겪는 다양한 문제를 인공지능(AI) 기술로 해결하는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은 3일부터 12월까지 100일간 국민이 생활 속에서 겪는 다양한 문제를 인공지능(AI) 기술로 해결하는 'AI 라이프 챌린지'(이하 챌린지) 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제공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은 3일부터 12월까지 100일간 국민이 생활 속에서 겪는 다양한 문제를 인공지능(AI) 기술로 해결하는 'AI 라이프 챌린지'(이하 챌린지)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국민의 아이디어와 전문가의 기술을 연결해 새로운 사회문제의 해결책을 모색하는 개방형 연구개발(R&D) 방식으로 진행한다.

총 상금은 1천500만 원 규모로 각 챌린지의 입상작에는 KEIT 원장상을 수여한다.

전윤종 KEIT 원장은 "AI 라이프 챌린지는 국민이 체감하는 문제 해결을 출발점으로 삼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혁신의 장"이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AI 기술이 만나 국민의 삶을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