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산학 협력으로 키우는 미래 인재, 경북대-SL 손잡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요약정보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이 요약문은 AI가 작성했습니다. 기자가 직접 취재한 심층적인 이야기와 중요한 맥락은 본문에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경북대-SL(주), AI·빅데이터 부트캠프 협약 체결
2025년 9월~2026년 3월, 6개월간 AI·빅데이터 집중 교육
AI·빅데이터·임베디드 시스템 교육과정 공동 기획
교육 수료생 채용 연계로 현장 맞춤형 인재 육성

경북대는 SL(주)과
경북대는 SL(주)과 'AI·빅데이터 분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경북대 제공

경북대학교(총장 허영우)와 SL(주)(대표이사 이성엽)가 AI·빅데이터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에 나섰다. 두 기관은 3일 경북대 본관 제1회의실에서 'SL(주) 채용예정자 KDT AI·BigData 부트캠프'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AI·빅데이터 및 임베디드 시스템 교육과정 기획·운영 ▷교육과정 설계 자문 및 실무 중심 콘텐츠 제공 ▷교육 수료생 채용 연계 기회 제공 등이다.

부트캠프는 올해 9월부터 내년 3월까지 진행된다. 교육은 두 단계로 구성된다. 1단계에서는 AI·빅데이터 모델링과 분석 역량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2단계에서는 SL(주)와 협력해 임베디드·자율주행 기술 중심의 기업 맞춤형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이를 통해 교육생들은 인공지능 데이터 처리 능력과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임베디드 응용 기술을 함께 익히게 된다.

정태옥 경북대 데이터융복합연구원장은 "AI와 빅데이터는 모든 산업의 기반 기술이며, 임베디드와 자율주행은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핵심이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기본 교육과 기업 프로젝트를 유기적으로 연계해 SL(주) 현장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