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배낙호)는 4일 김천시청 3층 강당에서 민선 8기 제16차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협의회장인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해 경북도내 시장·군수 22명과 경상북도 관계 공무원 1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사무국 운영 방안 ▷지방정부 협력회의 안건 ▷개발제한구역 내 농촌 체류형 쉼터 설치 관련 지역 유형별 규제 완화 적용 등 지역발전과 행정 운영 전반에 걸친 핵심 현안들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제35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회 ▷2025 김천포도축제 ▷2025 김천김밥축제 등 김천을 비롯한 경북 각지에서 예정된 주요 지역축제와 문화 행사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타 시군과의 협업 및 연계 방안에 대한 실질적인 논의가 이루어졌다.
김주수 협의회장은 "오늘 회의를 통해 경상북도 22개 시군이 한마음으로 협력해 지역발전과 도민 삶의 질 향상을 함께 이뤄 나가는 뜻깊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낙호 김천시장은 "삼산이수의 고장 김천에서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회의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김천시는 앞으로도 경북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장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할일 많은데 임기 4년 9개월밖에 안 남아"
'尹·김건희 특혜'라며 막은 '단독 접견'…조국은 29회
최교진 "성적 떨어졌다고 우는 여학생 뺨 때린 적 있다"
"성추행 호소하자 2차 가해, 조국은 침묵"…강미정, 혁신당 탈당
7년 만에 악수 나눈 우원식·김정은…李대통령, 禹 통해 전한 메시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