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창녕교육지원청, 4일 '내 고장 학교 보내기' 행사 열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26학년도 고교 진학 정보 제공 및 관내 고등학교 입학설명회

창녕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창녕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내 고장 학교 보내기' 행사를 개최했다. 창녕교육지원청 제공

경상남도창녕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희)은 4일 창녕 지역 초중학생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2026학년도 고교 진학을 위한 "내 고장학교 보내기" 행사를 주최하였다.

창녕중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관내 230여 명의 학생 및 보호자와 교원들이 참여하였다.

2026학년도에 고교 1학년이 되는 학생들의 취업 및 진학정보와 관련한 관내 8개 고등학교의 특성에 대한 안내가 각 고교의 홍보담당 교원들의 옹골찬 정보제공을 통해 내실있게 이루어졌다.

2022개정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의 본격 시행으로 각 고등학교의 특색을 살린 학교교육과정이, 학생부종합전형을 기반으로 하는 대학입시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칠 것이기에 어느때 보다도 관내 고등학교의 학교교육과정 운영 특색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특히 일반계 고교 뿐 아니라 지역의 장점을 살린 관내 3개의 특성화 고교에 대한 관심도 지대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어디로 가든지 국영수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은 기본이지만 나의 적성과 흥미를 잘 살려 행복하게 공부할 수 있는 학교로 진학하길 원합니다. "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창녕교육지원청 이경희 교육장은 "상급학교로 진학하는 것은 인생의 소중한 한 부분입니다. 우리 지역의 모든 학생들이 저마다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진로선택이 되길 바랍니다. "라고 하였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북한이 서해상에서 장거리 전략 순항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한 이번 훈련은 미사일들...
경북 구미시가 정부의 '5극3특' 성장엔진 선정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이 선정에 따라 대규모 투자 보조금과 규제 완화 등의 정...
경북 경산시 한 아파트에서 A씨와 그의 가족 5명이 숨진 채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 중이며, A씨는 신변을 비관하는 문자 메시지를 남겼다. 한...
일본 나고야시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의 목이 부러진 사건은 한 경찰관이 술에 취해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와 함께 북한 김정은 정권..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