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창녕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희)은 4일 창녕 지역 초중학생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2026학년도 고교 진학을 위한 "내 고장학교 보내기" 행사를 주최하였다.
창녕중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관내 230여 명의 학생 및 보호자와 교원들이 참여하였다.
2026학년도에 고교 1학년이 되는 학생들의 취업 및 진학정보와 관련한 관내 8개 고등학교의 특성에 대한 안내가 각 고교의 홍보담당 교원들의 옹골찬 정보제공을 통해 내실있게 이루어졌다.
2022개정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의 본격 시행으로 각 고등학교의 특색을 살린 학교교육과정이, 학생부종합전형을 기반으로 하는 대학입시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칠 것이기에 어느때 보다도 관내 고등학교의 학교교육과정 운영 특색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특히 일반계 고교 뿐 아니라 지역의 장점을 살린 관내 3개의 특성화 고교에 대한 관심도 지대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어디로 가든지 국영수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은 기본이지만 나의 적성과 흥미를 잘 살려 행복하게 공부할 수 있는 학교로 진학하길 원합니다. "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창녕교육지원청 이경희 교육장은 "상급학교로 진학하는 것은 인생의 소중한 한 부분입니다. 우리 지역의 모든 학생들이 저마다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진로선택이 되길 바랍니다. "라고 하였다.
댓글 많은 뉴스
장동혁 "한동훈과 같이 못간다…해당 행위엔 강력 조치"
고개 숙인 조국혁신당 "성비위 재발 막겠다…피해회복 끝까지 노력"
[단독] "TK통합신공항 사업명 바꾸자"…TK 정치권서 목소리
우원식 "김정은과 악수한 것 자체가 성과"…방중일정 자평
차진아 교수 작심 인터뷰 "수준 낮은 공청회…秋, 공직 자격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