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청송군, 농업인 대상 재난안전 문화공연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안전교육·공연 결합…참여형 프로그램 마련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오는 16일 오후 3시 청송군 농업기술센터에서 '경상북도 농업인 재난안전 문화활동 공연예술단'의 찾아가는 안전교육 공연을 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코리아파파로티문화재단이 주관하며, 농업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존의 딱딱한 교육 방식을 벗어나 유명 연예인과 청년 예술가들이 함께 무대를 꾸며 농기계 및 교통안전 등 재난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행사에서는 TBC '싱싱고향별곡' 한기웅 진행자의 안전 토크와 노래교실, 김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의 마당극 '오! 마이 대식!', 품바 오봉산의 공연, 전문 강사의 안전교육 등이 이어져 참여자들의 이해와 공감을 이끌 예정이다.

청송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공연예술단 활동이 농업인의 재난안전 의식 향상과 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농업인 안전과 건강관리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은 12일 김병기 의원을 공천헌금 수수 의혹으로 제명하고, 경찰은 무소속 강선우 의원에 대해 출국 금지 조치를 취하며 ...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2027년부터 공공기관 2차 지방 이전을 본격적으로 집행하겠다고 밝히며, 지역 소멸 위기 대응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
경기 의정부시에서 50대 남성이 혼자 거주하는 여성의 집에 흉기를 들고 침입해 위협하고 도주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며, 경찰은 용의자를 검거하고...
한국계 매기 강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제83회 골든글로브 어워즈에서 최우수 오리지널송상을 수상하며 이재가 감격의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