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DGIST, 청렴 문화 확산에 앞장…권익위 김세신 원장 초청 강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은 지난 11일 DGIST 컨벤션홀에서 교직원과 학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특강을 열고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청렴 문화 확산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김세신 원장을 초청해 '반부패 관련 법령 및 정책-인문학적 관점에서 보다-'를 주제로 진행됐다. 김 원장은 단순한 규정 준수를 넘어 인문학적 성찰을 통해 청렴의 의미를 재해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공직사회와 기관이 지향해야 할 올바른 가치와 실천 방향을 제시했다.

특히, 단순한 강의식 교육을 넘어 청렴 연극 공연 등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석자들의 공감과 흥미를 이끌어냈다. 이를 통해 DGIST 구성원들이 청렴을 보다 쉽고 생생하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조형욱 DGIST 행정처장은 "청렴은 기관 운영의 기본이자 사회적 신뢰 확보의 토대"라며 "앞으로도 청렴 교육과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청렴한 조직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DGIST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청렴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전구성원의 청렴 가치 확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유시민 작가와 김어준 유튜버가 당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비판에 대해 민주당은 특정인의 의견에 흔들리지 않는 정통...
대구시는 수성알파시티에 '산업AX혁신허브'를 구축하여 지역 산업의 인공지능 전환을 이끌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에는 477억원이 투입되며, 2...
배우 박정민이 출연하는 연극 '라이프 오브 파이'가 기술적 결함으로 공연 5분 전에 취소되어 관객들의 항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주최 측은 환...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