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성소병원, 추석연휴 비상진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0월 4일·8일 전진료과 정상진료 의료공백 해소
연휴 기간, 24시간 정상진료 가능 비상진료 운영

안동성소병원
안동성소병원

안동성소병원이 긴 추석 연휴기간 동안 경북 중북부권 주민들의 의료 공백 해소에 나선다.

10월 3일부터 10월 9일까지 일주일간 종합병원과 응급실 운영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경북중북부권 주민들이 아프면 응급실 밖에는 병원을 찾을 길이 없는 것이 현실이다.

지난 설 연휴에는 6일간 긴 휴가로 응급실 운영이 어려운 상주시, 문경시, 영주시 등 3개시와 울진, 영덕, 의성, 청송, 영양, 의성, 예천, 봉화군 등 8개 시군 지역민들이 응급실을 찾지 못해 1시간이 넘게 걸리는 지역까지 찾아 병원을 다녀야 했다.

이번 추석 연휴 기간에는 설 연휴보다 하루가 더 긴 1주일간 비상상황이 예상된다.

긴 연휴기간 동안 대학병원 응급실 진료는 기다림에 연속이다. 긴 연휴기간 경북 중북부지역 응급실을 운영하는 병원을 찾기는 가뭄에 콩 나듯 운영한다.

이러한 어려움에 안동성소병원은 10월 4일 토요일 전 진료과에서 정상진료를 한다. 또 8일 임시공휴일에도 검진을 제외한 전 진료과가 정상적인 진료를 한다.

나머지 연휴기간에도 6명의 응급의학 전문의와 40여명의 휴일 당직의가 24시간 정상적인 진료가 가능하도록 비상 진료실 운영 준비를 마쳤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2026 재경 대구경북인 신년교례회에서 출향인들과 정치인들은 침체된 대구경북(TK)을 살리기 위해 단결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코스피 지수가 13일 4,692.64로 마감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였고, 원·달러 환율도 1,473.7원을 기록하며 동반 상승하는 이례적 ...
내란특검이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사형을 구형하며,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에게 무기징역,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
이재명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에서 남북 관계 개선과 동북아 협력 구상을 설명하고 중국의 협력과 중재를 요청했다고 전해졌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