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청년 교류·창업·문화 거점공간 '구미영스퀘어' 개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창업, 문화활동 할 수 있는 복합문화형 청년공간으로 7일 구미역 상업동에서 개소
청년지원센터, 웨딩테마라운지, 구미IN지원센터, 공유오피스 등 마련

경북 구미영스퀘어 공유 오피스 전경.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영스퀘어 공유 오피스 전경.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시는 오는 7일부터 구미역에 조성된 청년거점공간 '구미영스퀘어'를 오픈하고 정식 운영에 돌입한다.

3일 구미시에 따르면 구미영스퀘어는 청년이 자유롭게 모여 교류하고 배우며, 창업과 문화활동을 펼칠 수 있는 복합문화형 청년공간으로 조성되는 가운데, 커뮤니티 활성화, 지역정착 지원, 문화행사 개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구미영스퀘어 1층에는 청년지원센터, 웨딩테마라운지, 구미IN지원센터, 팝업공간, 관광안내센터, 아트월(전시공간), 커뮤니티계단(휴게공간), 2층에는 공유오피스가 마련돼 청년의 일상과 꿈을 이어주는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된다.

청년지원센터는 일자리, 창업, 주거 등 종합상담과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청년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는다. 구미IN지원센터는 전입자 지원 프로그램과 생활인구 유입사업을 운영해 새로운 구미 시민의 삶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웨딩테마라운지는 이벤트홀(웨딩홀), 셀프 스튜디오, 파우더룸으로 구성돼 스몰웨딩을 비롯해 결혼 관련 교육·체험·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청년 대상 '결혼문화 원데이 클래스'와 '스몰웨딩 상담소'를 운영해 결혼 준비의 현실적 고민을 함께 풀어갈 예정이다.

공유오피스는 청년VIP 카드 앱 인증을 통해 출입이 가능한 전용공간으로, 로비(휴식·네트워킹)와 스터디존(공부·자기개발)으로 나뉘어 있다.

또한 8개 창업공간과 공유회의실도 갖추고 있어 입주 심사를 통해 초기 창업자에게 맞춤형 사무공간을 제공한다.

구미관광안내센터는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한 정보 제공과 굿즈 판매를 추진하고, 팝업공간은 라면을 주제로 한 체험형 콘텐츠를 올해 말까지 운영한다. 추후 다양한 주제의 팝업전시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지역 상권과 문화의 연결고리 역할을 이어갈 방침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청년이 행복해야 도시가 지속가능하다"며 "구미영스퀘어가 청년의 꿈과 가능성을 응원하는 중심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