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소방안전본부,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정 공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소방안전본부 제공.
대구소방안전본부 제공.

대구소방안전본부는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된 17개 업소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 제도는 영업주의 자율적인 안전관리를 유도하고, 안전 관리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소방당국은 3년 동안 화재발생 사실이 없고, 소방·건축·전기 및 가스 관련 법령 위반사항이 없는 곳을 우수 업소로 선정했다.

17개 우수 다중이용업소는 ▷대신스크린골프 ▷앞산주택 ▷BOSTON(보스턴) ▷프렌즈 스크린 제일공항점 ▷루카스 골프존파크 ▷두끼 대구삼성창조단지점 ▷폴리어학원 ▷ 에이플러스 스크린골프 ▷투썸플레이스 대구진천 아이팜 메디타워점 ▷프로마드레 ▷맥도날드 이곡DT점 ▷박기태 명장 장수당 ▷투썸플레이스 서재점 ▷카페조안나 칠곡점 ▷소소래 ▷일레븐 스크린골프 ▷탐앤탐스 강북마루점이다.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된 곳은 표창을 받고, 영업소 출입구에 안전관리 우수업소 표지를 부착하게 된다. 또 2년 동안 화재안전조사와 소방안전교육이 면제된다.

엄준욱 본부장은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정제도 활성화를 통해 영업주의 책임감 있는 안전관리가 이뤄지길 바란다"며 "모든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다중이용업소가 많아지길 바란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은 통일교와 신천지의 정치권 유착 및 비리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특별검사법안을 26일 발의하며, 통일교와 관련된 불법 금품 제공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내란 특검팀의 추가 기소 사건에서 재판부는 총 징역 10년을 구형했으며, 내달 16일 첫 선고가 예정되어 있다. 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북서부에서 이슬람국가(IS) 테러리스트를 겨냥한 공습을 감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