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고령군, 정부 공모사업 잇따라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축산, 농기계 분야 사업비 21억원 확보

고령군청사.
고령군청사.

경북 고령군이 최근 정부 공모사업 등에 잇따라 선정돼 사업비 20여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냈다.

고령군은 지난 18일 농림축산식품부 축산분야 ICT 융복합확산사업 공모에 2개소가 선정돼 첨단 ICT 장비 도입비 10억원을 확보한데 이어 19일 농기계 분야 지역균형발전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11억원을 추가로 확보했다. 이는 2026 농기계임대사업소 건립비 9억원, 노후 임대 농기계 교체사업비 2억원 등이다. 군은 이를 통해 내년도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새로 건립하고, 노후화로 잦은 고장과 파손이 발생해온 임대 농기계를 교체할 계획이다.

김건우 농업정책과장은 "농기계임대사업소 확대 등을 통해 농업노동력 절감 및 적기 영농 실현 등의 발판을 마련하고, 농업 생산성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무총리 관저에서 더불어민주당 당원 행사 개최 의혹이 제기되면서 시민단체가 김민석 총리와 채현일 의원을 직권남용 등의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의정부시 사패산 터널 인근에서 시가 약 1억원에 달하는 100돈짜리 금팔찌가 발견되었고, 경찰은 현재 주인을 찾고 있다. 한편, 배우 김태희...
미국 재무부는 29일(현지시간) 의회에 제출한 반기 보고서에서 한국을 포함한 10개국을 환율관찰 대상국으로 지정했다. 스콧 베선트 미 재무장..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