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무공수훈자회 대구시지부, 호국문예작품 공모 시상식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대구시지부(지부장 임채환)는 22일 대구보훈회관 세미나실에서 '2025년 나라사랑정신함양 호국문예작품 공모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처음 개최한 공모전은 무공수훈자회 대구시지부가 주최하고 대구시 교육청이 후원하는 대구시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장진호 전투 및 6.25전쟁 영웅들을 기억하고 전쟁을 경험하지 못한 세대들에게 호국정신과 안보의식을 고취하고 나라사랑 정신 함양을 담은 시와 수필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은 점차 국가안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희박해지는 현실속에서 청소년들이 호국보훈과 애국심을 글로 표현해 준 것이 매우 값지고 보람된 행사가 되었고, 380여편이 출품된 뜨거운 호응속에서 경북공고 2학년 김길우 학생이 "군번줄 하나가 건네준 약속" 수필로 대상의 영광(대구시교육감 표창)을 차지했다., 초, 중, 고등부에서 각 금, 은, 동,장려상 24명이 표창과 함께 부상을 수상하며 성황리에 마칠수 있었다.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대구시지부는 이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나라사랑, 호국안보, 자유수호, 평화통일의 가치를 되새기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내년부터는 시, 수필, 숏폼, 포스터 등 다양한 응모분야를 추가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나라사랑 정신함양에 참여하고 올바른 국가관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