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처음 선보인 대구 달서구의 '만나봐you 결혼해you 데이트'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벌써 세 번째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연애와 결혼에 관심 있는 미혼 남녀를 대상으로 권역별로 진행된 만남행사로 지역의 대표 공원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되는 이색 데이트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대구 도심의 대표적인 휴식 공간인 두류공원을 배경으로 진행됐으며, 인근 카페에서 서로를 알아가는 프로그램과 대화를 중심으로 따뜻하고 편안한 만남의 분위기가 이어졌다.
프로그램은 연애 코칭 전문 사회자의 진행으로 1대 1 로테이션 대화, 단체 아이스브레이킹 등 카페 공간에서 집중적으로 운영되었으며, 참가자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서로를 알아갈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됐다. 행사의 마지막에는 호감이 생긴 이성에게 최종 투표를 진행해 커플을 매칭하며 마무리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따뜻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며 서로에게 호감을 표현하는 시간을 보냈으며, 최종적으로 미혼 남녀 14명 중 1커플이 탄생했다.
한편, 달서구는 결혼과 가족을 통해 청년들이 행복한 삶을 그려갈 수 있도록 2016년 전국 최초로 결혼장려팀을 신설했으며, 184개 기관·단체와 협력해 자연스럽고 특별한 만남의 장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청량한 초겨울의 두류공원을 배경으로 한 이번 만남이 청년들에게 새로운 인연의 설렘과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결혼을 응원하고 결혼친화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동기획 매일신문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무인기·대북방송 바보짓…北 쫓아가서라도 말붙여야"
가덕도 입찰 재개하는데…대구경북신공항 운명은?
이 대통령, 남아공 동포들에 "또 계엄할까 걱정 않도록 최선"
"尹, 국정원 업무보고 자리서 폭탄주에 취해 업혀 나왔다…테이블마다 '소폭'말아"
한라산에서도 중국인 대변 테러…"하산하다 토할 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