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정원석 포항시의원 '창업생태계 혁신 기여 부문' 수상 영예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창업학회 추계학술대회서 창업문화 확산 등 공로 인정받아

지난 22일 서울창업허브 공덕에서 열린
지난 22일 서울창업허브 공덕에서 열린 '2025 한국창업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정원석 포항시의원이 '창업생태계 혁신 기여 부문'을 수상하고 있다. 포항시의회 제공.

정원석 경북 포항시의원(국민의힘)이 지난 22일 서울창업허브 공덕에서 열린 '2025 한국창업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창업생태계 혁신 기여 부문'을 수상했다.

이 상은 한국창업학회가 창업 생태계 활성화, 지역 창업정책 기여, 창업문화 확산 등에 공적이 있는 기관 및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정 시의원은 그동안 학회 활동을 비롯해 지역 창업생태계와 학계를 잇는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지역 중심의 창업 환경 조성에 앞장서 온 점을 인정받았다.

그는 대구대, 포항대 등에서 스타트업 창업, 기술사업화, 기업가정신 관련 강의와 실무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며 지역 청년과 예비창업자들이 실제 창업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데 힘쓰고 있다.

정 의원은 "지역에서도 충분히 우수한 스타트업이 나올 수 있도록 창업 초기 단계부터 교육, 보육, 투자까지 이어지는 생태계를 만드는 데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창업가들이 자신만의 문제 해결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학계와 현장의 거리를 좁히고, 지역대학·연구기관·투자기관과의 네트워크를 더욱 촘촘하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지난 9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이재명 정부의 외교 및 통상 정책에 대해 여야 간 격렬한 공방이 벌어졌으며, 김민석 국무총리는 탈북자 출신 박...
대구 도심에 5성급 신라스테이 대구 호텔 건립이 주관사 케이케이㈜의 경제적 여건 악화로 일시 중단되었으며, 당초 2029년 영업 개시 목표가...
광화문 주한 미국대사관 인근 스타벅스에서 신입 승무원들이 비자 면접 중 가방을 두고 자리를 비우며 불편을 초래했고, 이에 항공사는 사과와 함...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