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울진군 민원행정 전국 상위권 수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민원행정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2025년 울진군 민원행정 우수 부서와 직원들. 울진군 제공
2025년 울진군 민원행정 우수 부서와 직원들. 울진군 제공

경북 울진군은 '2025년 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종합 만족도 85.5점을 기록하며 전반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1일 밝혔다.

군은 이번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대민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우수 부서와 친절 공무원도 함께 선정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울진군청 및 읍·면 사무소에 민원을 제기한 방문·인터넷 민원인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 ▷방문 민원 만족도 ▷인터넷 민원 만족도 ▷전화 친절도 등 3개 분야에 걸쳐 조사했다.

그 결과 민원 만족도 종합 점수는 85.5점으로 나타났다. 이는 유사한 조사를 진행한 타 기관의 만족도(83.9점)보다 1.6점 높은 수치로 울진군의 민원 서비스 경쟁력이 상대적으로 우수함을 입증했다.

울진군은 이번 조사 결과를 토대로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우수 부서와 전화 친절도 우수 공무원을 각각 선정해 노고를 격려했다.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우수 부서 평가에서는 본청 및 직속기관 부문에서 ▷해양수산과가 최우수, 원전에너지과가 우수, 보건소가 장려상에 각각 선정됐다.

읍·면 부문에서는 금강송면과 근남면, 매화면이 최우수와 우수 장려상에 뽑혀 부서별 상장과 시상금을 받았다.

특히 해양수산과와 금강송면은 신속하고 적극적인 민원 처리로 군민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탁월한 친절 봉사 정신으로 군민에게 감동을 준' 전화 친절도 우수 공무원' 6명도 선정했다.

본청 및 직속기관에서는 최우수 손진미(보건소), 우수 남창영(건설과), 장려 임상희(복지정책과) 주무관이, 읍·면에서는 최우수 이지영(북면), 우수 백지연(죽변면), 장려 이건희(금강송면) 주무관이 선정됐다.

군은 이번 조사에서 드러난 강점은 더욱 강화하고 미흡한 부분은 보완하기 위해 전 직원 대상 친절 교육(CS) 강화, 민원 처리 매뉴얼 재정비 등을 추진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섬김 행정'을 실현할 방침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일선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준 직원들의 노고 덕분에 군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군민이 감동할 수 있는 수준 높은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9일 당헌당규 개정안을 발표하며 6·3 지방선거에서 대구경북의 포항시장과 달서구청장 공천을 중앙당에서 관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빗썸은 지난 6일 진행한 랜덤박스 이벤트에서 시스템 오류로 62만 개의 비트코인을 오지급한 사건에 대해 고객들과 개별 접촉을 통해 회수 작업...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아들 임동현 군의 휘문고등학교 졸업식을 축하하며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는 임 군의 모습에 흐뭇한 반응을 보였다. 임 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개전 4년을 맞이하며, 현재 양국은 미국 주재로 휴전 협상을 진행 중이다.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공격으로 사회 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