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청송군, '희망2026나눔캠페인' 출범…"기부로 바꾸는 청송"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나눔문화 확산 조성
청송 초·중학생 참여로 이어진 따뜻한 기부 실천

1일 청송군청에서
1일 청송군청에서 '희망2026나눔캠페인' 출범식을 열렸다. 청송군 제공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1일 청송군청에서 '희망2026나눔캠페인' 출범식을 열고 연말 이웃돕기 나눔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청송군이 후원하는 이번 캠페인은 '행복을 더하는 기부, 기부로 바꾸는 청송'을 슬로건으로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62일간 진행된다.

출범식에는 윤경희 청송군수와 심상휴 청송군의장, 군의원·도의원, NH농협은행 청송군지부장, 경북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장 등 20여 명이 참석해 캠페인의 성공을 기원했다.

행사는 출범 선포를 시작으로 기부금 전달식, 사랑의 열매 퍼즐 퍼포먼스, 온도탑 점등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사랑의 열매 퍼즐 달기 행사에 함께 참여하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매년 돼지저금통에 모은 기부금을 전달해 온 청송초·중학생 4명이 함께해 따뜻한 나눔 실천을 이어가 눈길을 끌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난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 덕분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었다"며 "나눔문화가 더 확산돼 모든 군민이 함께하는 따뜻한 청송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2차 가해를 비판하며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장 의원은 성추행 ...
정부는 새해부터 증권거래세율을 일제히 인상하고 대주주의 감액배당에 과세를 부과하는 방향으로 세법 시행령을 개정한다. 경북 포항에 건립될 '글로벌...
우리은행 노조가 매년 약 200명의 노조원에게 동남아 관광 혜택을 제공하는 과정에서 비노조원이 포함된 정황이 드러나며 경찰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