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콘서트하우스, '클래식 ON' 한만욱 트럼펫 리사이틀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트럼페터 한만욱, 피아니스트 문민영, 소프라노 곽보라, 첼리스트 이동열 출연
12월 9일(화)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

한만욱 트럼펫 리사이틀 공연 포스터.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한만욱 트럼펫 리사이틀 공연 포스터.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피아니스트 문민영.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피아니스트 문민영.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콘서트하우스는 지역예술인을 조명하는 기획공연 '클래식 ON'의 12월 공연으로 '한만욱 트럼펫 리사이틀'을 오는 12월 9일(화) 오후 7시 30분 챔버홀에서 개최한다.

대구콘서트하우스는 올해 '클래식 ON' 프로그램을 총 18회에 걸쳐 운영하며 다양한 클래식 장르를 관객들에게 선보여 왔다. 이를 통해 지역 예술가들에게는 무대 기회를, 관객들에게는 수준 높은 공연 문화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12월 연말 분위기를 풍성하게 채울 이번 무대에는 트럼페터 한만욱을 중심으로 피아니스트 문민영, 소프라노 곽보라, 첼리스트 이동열이 게스트로 참여하여 다채로운 앙상블을 선보일 예정이다.

트럼페터 한만욱은 계명대학교 음악대학 관현악과를 졸업하고 독일 프라이부르크 국립음대에서 수학했다. 부산시립교향악단, 대구시립교향악단, 슬로박 신포니에타, 중국 하얼빈 심포니 등 국내외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계명대학교 음악공연예술대학 음악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피아니스트 문민영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를 졸업한 후 폴란드 쇼팽 국립 음악대학에서 석사 및 전문 연주자 과정을 마치고, 현재 경북예술고등학교와 계명대학교에 출강하며 연주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소프라노 곽보라는 경북대학교 예술대학 음악학과를 졸업한 후 이탈리아에서 전문 연주 교육을 받았으며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마술피리', '라보엠' 등에서 주역으로 출연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첼리스트 이동열은 계명대학교 음악공연예술대학 졸업 후 독일 뒤셀도르프 국립음대에서 전문연주자과정을 수료했으며, 현재 계명대학교 관현악과 교수이자 부산 체임버오케스트라 수석으로 활동 중이다.

이번 무대에서는 요한 밥티스트 게오르그 네루다의 트럼펫 협주곡으로 문을 연다. 이어 알렉산드로 스카를라티의 트럼펫 독주 아리아 모음집 등 트럼펫의 섬세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들이 준비돼있다.

2부에서는 외젠 보자의 카프리스, 마누엘 데 파야의 7개의 스페인 민요가 연주된다. 특히 7개의 스페인 민요는 스페인의 다채로운 민요를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연말 관객에게 풍성한 감성과 깊은 울림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석 1만원.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 문의 053-430-7700.

소프라노 곽보라.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소프라노 곽보라.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첼리스트 이동열.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첼리스트 이동열.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트럼페터 한만욱.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트럼페터 한만욱. 대구문화예술진흥원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위안부 피해자를 모욕한 보수단체를 강하게 비판하며, 이들의 행동을 '사자명예훼손'이라고 지적했다.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
대구와 경북 구미, 상주 지역의 교통문화 수준이 전반적으로 개선되었으며, 특히 상주는 인구 30만 미만 시 부문에서 전국 1위를 기록했다. ...
서울에서 식자재 배송기사로 일하며 갈비탕 5만여 개를 빼돌려 8억 원대 피해를 낸 남성과 내연녀가 징역형을 선고받았고, 태국에서 보이스피싱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