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울진군, 보건복지부와 상생 협약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역경제살리기 맞손

울진군과 보건복지부가 지방살리기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울진군 제공
울진군과 보건복지부가 지방살리기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울진군 제공

경북 울진군은 보건복지부와 '지방살리기 상생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8월 7일 열린 경제장관회의에서 확정된 지방살리기 추진 과제의 후속조치로 내수경기 회복과 지역 활력 제고를 위한 범정부 차원의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를 통해 울진군과 보건복지부는 ▷울진군 지역특산품 홍보 및 구매 확대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활성화 및 답례품 다양화 협력 ▷보건복지부 기관행사 울진개최 유도 및 직원방문 확대를 위한 관광·시설정보 제공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타 상생 협력과제 발굴·추진 등을 협력키로 했다.

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앙부처와의 연계 협력 기반이 강화됨에 따라 지역 농·수산물 소비 촉진, 방문객 증가 등 지역경제 전반에 실질적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천 울진군 총무과장은 "보건복지부와의 자매결연 체결은 지방살리기 추진정책의 이행력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라며 "양 기관이 협력해 지역특산품 소비확대, 고향사랑기부 활성화, 기관행사 유치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지역경제 회복에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9일 당헌당규 개정안을 발표하며 6·3 지방선거에서 대구경북의 포항시장과 달서구청장 공천을 중앙당에서 관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빗썸은 지난 6일 진행한 랜덤박스 이벤트에서 시스템 오류로 62만 개의 비트코인을 오지급한 사건에 대해 고객들과 개별 접촉을 통해 회수 작업...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아들 임동현 군의 휘문고등학교 졸업식을 축하하며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는 임 군의 모습에 흐뭇한 반응을 보였다. 임 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개전 4년을 맞이하며, 현재 양국은 미국 주재로 휴전 협상을 진행 중이다.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공격으로 사회 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