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회사 '클라우드플레어'에서 5일 네트워크 문제가 일어나 국내 다수 인터넷 서비스에 일시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배달의민족과 올리브영, 티맵의 등이 정상적으로 접속이 이뤄지지 않았다.
이날 오후 6시 기준, 세 플랫폼 모두 PC와 모바일에서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이 발생했다. 이들 홈페이지 접속 시 '500 Internal Server Error'라는 오류 코드가 뜨며 사이트 접속이 제한됐다.
'500 Internal Server Error'는 웹사이트 서버 내부에서 오류가 발생해 사용자가 요청한 작업을 처리할 수 없을 때 나타나는 HTTP 상태 코드로, 서버 과부하나 코드 버그, 데이터베이스 연결 실패 등 서버 자체 문제 발생 시 나타나는 문구다.
일부 네티즌에 따르면, FC 온라인 홈페이지도 접속도 일시적으로 이뤄지지 않았다. 넥슨 계열 게임에서도 일부 장애가 있었고, 리그 오브 레전드(LoL)도 일시적으로 게임 접속이 끊기는 현상이 있었다.
이에 대해 클라우드플레어는 이날 공지를 통해 대시보드 및 관련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문제가 있어 조사 중이라며 수정 사항이 적용됐고 결과를 관찰하고 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플레어는 지난달 19일에도 네트워크 장애를 일으켜 챗GPT와 엑스(X·구 트위터) 등 다수 서비스가 먹통이 된 바 있다.



























댓글 많은 뉴스
10년만에 뒤집힌 박원순 아들 병역 비리 의혹
김용태 "장동혁 자해정치 경악…이대론 지방선거 100전 100패"
李대통령 "서울은 한평 3억, 경남은 한채 3억 말이 되나"
장동혁 "부결 시 대표직·의원직 사퇴"…정치생명 걸고 재신임 승부수
장동혁 "누구든 정치적 책임 걸어라, 전 당원 투표 할 것…사퇴 결론 시 의원직도 포기"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