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울진군 재난대응 평가 전국 우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안전 울진' 입증

울진군이 가족친화 재인증을 받았다. 매일신문 DB
울진군이 가족친화 재인증을 받았다. 매일신문 DB

경북 울진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자연재난 대책추진 분야(겨울철)'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겨울철 자연 재난 대책추진 선정은 전국 226개 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2024년 11월 15일부터 지난 3월 15일까지 추진된 겨울철 대책 추진 전반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것이다.

울진군은 안전재난과를 중심으로 ▷선제적 제설 대응 ▷취약지역 사전 관리 강화 ▷주민대피 체계 운영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경북도 주관 '우리마을 대표대피소(호우 등 재난 대비 대표대피소)에서 온양1리 마을대피소가 대표 대피소로 선정돼 도비 지원을 받게 됐다.

김상률 울진군 안전재난과장은 "이번 수상은 단순히 상을 받았다는 사실을 넘어 안전한 울진을 만들기 위해 군민과 함께 이뤄낸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재난으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보다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예방대응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재명 대통령의 분당 아파트 매매 요구에 대해 강하게 비판하며 역대 대통령들은 이런 요구를 받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고액 자산가 유출 관련 보도자료 논란에 대해 면밀한 데이터 검증을 지시하며, 대한상의는 사과문을 통해 통계의 정...
8일 오전 11시 33분, 경주시 문무대왕면 입천리에서 발생한 산불에 대해 소방당국이 국가동원령을 발령하고 대구, 대전, 울산 등 5개 시도...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