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시는 11일 이산면 석포리에서 이산동부초등학교에서 액션그룹 구성원과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신활력 커뮤니티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행사는 테이프 커팅, 사업 성과 보고, 시설 견학, 액션그룹 프리마켓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영주시 농촌신활력 커뮤니티센터는 폐교인 이산동부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마련된 공간으로, 지역 주민의 소통과 협업을 촉진하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핵심 거점 시설이다.
시는 지난 2021년 사업비 73억원을 들여 이산동부초등학교 부지 9천300㎡에 건물 834.4㎡규모에 실내 교육·회의·체험 공간, 캠핑장, 야외무대, 잔디광장 등을 조성하는 리모델링 공사에 착수, 최근 완공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으로 추진한 농촌신활력커뮤니센터는 지역의 시설·인력·조직 등 다양한 자원과 연계해 특화산업을 육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며 농촌의 자립적 발전 기반을 강화하게 된다.
시는 이번 개관을 계기로 커뮤니티센터를 액션그룹 활동과 다양한 주민 프로그램 운영 공간으로 활용해 지역 역량을 결집하고, 영주의 새로운 농촌 활력 모델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정희수 농업정책과장은 "농촌신활력 커뮤니티센터는 지역 주민이 직접 농촌의 미래를 설계하고 실행하는 혁신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영주시 농촌 혁신과 공동체 활성화의 중심 거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통일교 측 "전재수에게 4천만원·명품시계 2개 줘"…전재수 "사실 아냐"
"안귀령 총구 탈취? 화장하고 준비" 김현태 前707단장 법정증언
李대통령 "종교단체-정치인 연루의혹, 여야 관계없이 엄정수사"
'필버' 나경원 마이크 꺼버린 우원식…사상 첫 '의원 입틀막'
"조진웅이 이순신? 안중근?"…기괴한 옹호 포스터에 누리꾼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