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임종득 국회의원, 영양읍 노후위험 수로 정비 특교세 9억원 확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북세천~동부천 일대 복개 구조물 교체… 영양초 인근 안전 개선
수해 예방·정주 여건 개선 목적… "생활 인프라 확충에 기여"

국민의힘 임종득 국회의원(영주시·영양군·봉화군). 매일신문DB
국민의힘 임종득 국회의원(영주시·영양군·봉화군). 매일신문DB

국민의힘 임종득 국회의원(영주시·영양군·봉화군)은 지역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한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가운데 영양지역에는 '영양읍(북세천~동부천) 노후위험 수로(복개) 구조물 개체사업'에 9억원이 반영됐다.

이번 사업은 영양읍 북세천과 동부천 일대의 오래된 수로 시설을 정비하는 공사다.

특히 영양초등학교 인근 복개 구간의 구조물 노후로 인한 위험성을 해소하고 집중호우 시 침수 피해를 줄이는 등 수해 예방과 생활 안전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영양군은 사업 추진을 통해 하천 주변 안전을 높이는 동시에 지역 정주 여건 개선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임종득 국회의원은 "국가 재정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역 현안 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해 예산을 확보했다"며 "이번 예산이 주민들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생활 인프라 확충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 앞으로도 지역에 꼭 필요한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