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군위대추, 대구시 인증 '우수 명품 농축특산물(D마크)' 획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팔공농협 대추공선출하회 대추 품질 인증…군위군 내 9개 생산조직 D마크 받아

팔공농협 대추공선출하회가 생산하는
팔공농협 대추공선출하회가 생산하는 '군위 대추'가 대구시가 선정하는 우수 농축특산물인 D마크를 획득했다. 군위군 제공.

'군위 대추'가 대구시가 선정하는 '지역 우수 농축특산품 인증(D마크)'을 받았다.

대구시 명품위원회는 지난 22일 시청 산격청사에서 회의를 열고 팔공농협 대추공선출하회가 생산하는 군위 대추에 D마크를 부여했다.

'D마크'는 대구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우수 농축특산물 가운데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에 대해 대구시장이 부여하는 공동상표다.

군위 대추는 ▷생산자 품질 관리 능력 ▷산지 유명도 ▷생산 기술 ▷생산 시설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한 종합 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추 재배 농가 57곳이 참여하는 팔공농협 대추공선출하회는 군위군 지역을 대표하는 대추 생산 공동체로 엄격한 품질 관리 체계와 선진적인 농업 기술로 신뢰를 얻고 있다.

특히 출하 전 단계별 품질 관리와 공동 선별·출하 시스템을 통해 '군위 대추'의 브랜드 가치를 크게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달 22일 기준 D마크 인증을 받은 군위군의 생산조직은 살구, 복숭아, 상추, 자두 등 9곳이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앞으로도 지역 농가와 함께 군위 대추를 비롯한 지역 농산물이 전국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이재명 대통령이 현재 거주하지 않는 분당 아파트 문제를 지적하며, 아파트를 즉시 팔라는 주장을 했다. 그는 이 대통령...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발생한 비트코인 오지급 사고로 인해 수천억 원 상당의 비트코인이 잘못 지급된 사건이 발생했다. 7일 JTBC 보도에...
경북 경주에서 두 건의 산불이 발생하였고, 문무대왕면과 양남면 지역 주민들에게 대피 명령이 내려졌다. 7일 저녁 문무대왕면 입천리와 양남면 ...
트럼프 행정부는 이란과의 핵 협상을 재개한 날, 이란과 교역하는 국가에 추가 관세를 부과하는 행정명령을 서명하며 경제적 압박을 강화했다. 이..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