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논란 후 활동 중단한 박나래, 김숙 글에 '좋아요' 누르며 SNS 등장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박나래 SNS 갈무리
박나래 SNS 갈무리

개그우먼 박나래씨가 매니저 '갑질' 의혹과 이른바 '주사 이모'를 통한 불법 의료행위 논란 등에 휩싸이며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SNS 활동이 포착됐다. 그는 최근 연말 시상식에서 수상 후 유일하게 자신의 이름을 언급한 김숙의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러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숙은 지난달 30일 자신의 SNS 계정에 '2025 MBC 연예대상' 참석 당시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올리며 "어쩌다 보니 우재랑 커플룩!! 제작진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 '구해줘 홈즈' 7년, '심야괴담회' 5년, 올해는 '놀면 뭐하니' 서울가요제까지 출연하면서 바쁜 한해를 보냈다. 무한 사랑해주는 땡땡이들 실땡이들, 10년을 함께한 매니저, 실장, 스타일리스트, 대표, 부대표까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응원해 준 주변인들 고맙다. 아빠! 천국에 있는 엄마, 그리고 많은 언니들 사랑한다"라는 내용의 글을 남겼다.

해당 글에 많은 축하와 응원의 댓글이 달린 가운데, 눈길을 끈 것은 박나래의 '좋아요'였다. 최근 각종 의혹에 휩싸이며 논란 속 활동을 잠정 중단한 뒤 처음으로 포착된 SNS 활동인 만큼, 그가 이번 연말 시상식에서 수상 후 유일하게 자신의 이름을 언급한 김숙에 대한 애정을 공개적으로 드러낸 것이 아니냐는 시선이 이어졌다.

김숙은 지난해 12월 29일 개최된 '2025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여자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당시 무대에 오른 김숙은 "'구해줘 홈즈'가 7년이 됐는데 그동안 공식적으로 감사 인사를 드리지 못한 것 같다"라며 프로그램 제작진과 출연진의 이름을 한 명 한 명 부르며 감사를 전했다. 특히 김숙은 출연진 이름 호명 말미에 "나래 팀장님까지"라며 함께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박나래를 언급해 화제를 모았다.

박나래는 지난해 12월 3일부터 '갑질 의혹', 이른바 '주사 이모' 논란으로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이 제기되며 출연 중인 모든 방송에서 하차했다.

논란이 지속되자 박나래는 12월 16일 영상을 통해 "현재 제기된 사안들에 대해 사실관계를 차분히 확인해야 할 부분들이 있어 법적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 그 과정에서 추가적인 공개 발언이나 설명은 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박나래가 입장을 전한 후에도 전 매니저에게 술잔을 던진 의혹 등이 제기됐다. 지난 2일 채널A는 박나래가 매니저가 운전 중인 차량 뒷좌석에서 동승한 남성과 특정 행위를 했다는 주장이 담긴 진정서의 내용을 보도하기도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이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지명자를 겨냥해 '보좌진 갑질' 의혹을 제기하며, 유학 중인 자녀의 공항 픽업을 시켰다는 추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한 '2026년 경제계 신년인사회'에서 한국 경제계는 '민‧관‧정이 하나 돼, 경제 재도약에 힘을 모으자'는 결의를 다졌...
방송인 박나래 씨의 전 매니저들이 직장 내 괴롭힘을 주장하며 고용노동청에 진정을 제기한 가운데, 이들은 박 씨가 차량 내에서 원치 않는 상황...
그룹 아이브의 멤버 장원영이 홍콩에 대한 발언으로 중국 누리꾼들로부터 비난을 받으며, '#IVEGetOutofChina' 해시태그가 등장하는..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