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달서아트센터, 대구사진작가협회 초대전 '빛으로 기록한 순간의 서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월 31일까지

배영희, Real Time.
배영희, Real Time.
임영미, 꿈.
임영미, 꿈.
이현아, 붉은 숨
이현아, 붉은 숨

대구사진작가협회 초대전 '빛으로 기록한 순간의 서사'가 달서아트센터에서 열리고 있다.

로컬 아트 커넥션 시리즈로 마련된 이번 전시는 지역의 미술 단체와 작가, 지역 간 협력·교류 등을 지원하는 지역 밀착형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초대된 대구사진작가협회는 1962년 한국사진협회 경북지부로 창립된 이후 60여 년간 대구 사진 예술의 근간을 지켜온 유서 깊은 단체다. 대구사진대전, 전국흑백사진대전 등 다양한 공모전과 기획전시를 통해 지역 사진 문화의 저변을 확대해 왔으며, 일본 교토, 중국 닝보, 베트남 다낭 등과의 지속적인 국제 교류를 통해 대구 사진 예술의 위상을 국내외에 알려왔다.

전시에서는 대구사진작가협회 회원들의 노련한 시선과 현대적 미학이 어우러진 작품 42점을 만나볼 수 있다.

달서아트센터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지역 사진 예술의 현재를 조망하고, 사진 매체가 지닌 예술적 가치와 서사를 대중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시는 오는 31일까지 이어지며 일요일은 휴관한다. 053-584-8968.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행정통합 논의가 다시 활성화됨에 따라 경북도의회는 행정통합 추진을 위한 의견 수렴 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이재...
서울중앙지법은 한국가스공사가 설계 결함이 있는 한국형 액화천연가스(LNG) 화물창(KC-1)을 개발해 납품한 삼성중공업에게 약 2천996억원...
서울고법 춘천재판부는 소주병으로 지인을 살해하려 한 혐의로 기소된 A씨의 항소심 첫 공판을 진행하며, 1심에서의 무죄 판결에 대한 검찰의 항...
우크라이나 전선에서 생포된 북한군 포로 리모(27)씨와 백모(22)씨가 한국으로 가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으나 북한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두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