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팜·구미로컬푸드직매장' 함께라면 설 선물 준비 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구미로컬푸드직매장, 구미팜 등 온·오프라인서 설맞이 기획전 예정
신선한 구미 농특산품을 불필요한 유통 없이 전달

구미로컬푸드직매장(금오산점) 설명절 팝업스토어. 구미시 제공
구미로컬푸드직매장(금오산점) 설명절 팝업스토어. 구미시 제공
구미시 로고. 구미시 제공
구미시 로고. 구미시 제공

"신선하고 우수한 구미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세요."

경북 구미시가 2026년 설을 앞두고 품질 좋은 지역 농특산물을 온·오프라인 쇼핑몰을 통해 설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시민들에게 믿고 먹을 수 있는 명절 선물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먼저 로컬푸드 직매장(금오산점)에서는 설 선물세트 기획전을 실시한다.

오는 2월 2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한우를 비롯해 곶감, 사과, 배, 레드향, 꿀, 버섯, 장류, 막걸리 등 명절 선물로 인기가 높은 품목들이 선물세트 형태로 선보인다. 모든 제품은 지역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농특산물로, 신선도와 품질을 동시에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택배 배송 접수(2월 10일 택배 접수 마감)도 가능하며, 구매고객 대상으로는 딸기잼, 딸기청 만들기 체험도 운영한다.

이와 함께 2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설 명절 분위기를 한층 살린 팝업스토어도 운영된다. 이 기간에는 인기 품목 시식 행사와 함께 추천 선물세트 홍보가 진행돼, 소비자들이 제품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재)구미먹거리통합지원센터가 운영하는 구미로컬푸드직매장은 지역에서 생산한 먹거리를 장거리 이동과 다단계 유통 과정을 거치지 않고 공급된다. 장거리 운송을 거치지 않아 높은 신선도를 자랑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믿고 먹을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오프라인 방문이 어렵다면 온라인몰 이용도 가능하다.

구미의 농특산물 판매 온라인 플랫폼인 '구미팜'은 최근 지역 농특산물이 입소문을 타면서, 소중한 가족과 지인에게 전달할 명절 선물로 '믿고 선택하는 쇼핑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구미팜이 갖고 있는 품목으로는 고품질 구미쌀(일선정품), 곶감, 배, 자두, 버섯, 한우 등이 있다.

구미팜 역시 불필요한 유통 과정을 최소화해 농부의 땀과 정성이 담긴 농특산물을 산지에서 바로 받아볼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특히 명절 기간 동안 선물 배송에 대한 부담을 덜기 위해 전 품목 택배비 무료 정책을 유지하고 있으며, 설맞이 행사에 맞춰 다양한 고객 혜택도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지역 먹거리의 생산, 유통, 소비로 이어지는 과정을 하나의 선순환 체계로 묶어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며 "설을 맞아 야심 차게 준비한 기획선물세트와 다양한 구미산 농·특산물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불필요한 유통과정을 없애고 신선한 구미 농특산품을 구매할 수 있는 구미팜 홈페이지. 이영광 기자
불필요한 유통과정을 없애고 신선한 구미 농특산품을 구매할 수 있는 구미팜 홈페이지. 이영광 기자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위안부 피해자를 모욕한 보수단체를 강하게 비판하며, 이들의 행동을 '사자명예훼손'이라고 지적했다.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
대구와 경북 구미, 상주 지역의 교통문화 수준이 전반적으로 개선되었으며, 특히 상주는 인구 30만 미만 시 부문에서 전국 1위를 기록했다. ...
서울에서 식자재 배송기사로 일하며 갈비탕 5만여 개를 빼돌려 8억 원대 피해를 낸 남성과 내연녀가 징역형을 선고받았고, 태국에서 보이스피싱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