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포항시 설 앞두고 지역화폐 600억원 특별할인 판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포항사랑상품권 지류형 200억원, 카드·모바일 400억원
할인율 1%p 더 주고, 보유 및 구매한도도 늘려

설 명절 포항사랑상품권 특별할인 판매 홍보 포스터
설 명절 포항사랑상품권 특별할인 판매 홍보 포스터

경북 포항시는 설 명절을 맞아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내달 3일부터 포항사랑상품권 600억원을 10% 특별할인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특별할인분은 지류형 200억원, 카드형·모바일(이하 포항사랑카드) 400억원 등 총 600억원이다.

포항시는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의 카드 수수료 부담을 덜기 위해 이번 지류형 상품권 발행 규모를 지난해 설 명절보다 50억원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16일에 발행한 포항사랑카드는 230억원이 모두 완판된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발행까지 올해 연초에만 총 830억원의 포항사랑상품권이 지역상권에 풀리는 셈이다.

포항시에 따르면 지난해까지 누적 2조5천886억원의 상품권을 발행했다.

특히, 이번 특별할인 기간 동안에는 할인율을 기존 9%에서 1%p 상향했으며, 개인 구매 한도 역시 기존 40만원에서 50만원으로 늘어났다.

포항사랑카드 보유 한도도 기존 70만원에서 80만원으로 상향됐다.

포항사랑상품권 개인 구매 한도는 지류형과 카드형·모바일을 통합해 월 50만원까지며, 지류형 상품권은 최대 30만원까지만 구매할 수 있다.

지류형 상품권은 165개 판매 대행 금융기관에서 구매 가능하며, 카드형·모바일은 내달 3일 오전 0시 15분부터 'iM샵 앱' 또는 104개 판매 대행 금융기관 영업점을 통해 충전할 수 있다.

판매 대행 금융기관은 시 포항사랑상품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포항사랑카드는 실물 카드 결제 외에도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QR ▷모바일 앱 'iM샵' QR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지원하며, 지역 내 2만5천150개 가맹점과 타보소 택시 앱(자동결제), 먹깨비 배달앱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연초 대규모의 포항사랑상품권 발행이 시민과 소상공인 모두에게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지역 경기 회복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 있음> 사진. 2026 설맞이 포항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판매 포스터.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의 제명 논란에 대해 지나친 징계라고 인정하면서도 그의 사과가 진정성이 부족하다고 비판했다. ...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조치 연장을 전혀 고려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히며, 서울과 경기도 규제지역에서 양도세 중과를 ...
대구경북의 재정자립도가 역대 최저 수준으로 떨어져 지방재정이 위기에 처한 가운데, 행정통합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으며, 대구는 41.9%, 경...
인도 서벵골주에서 치명적인 니파 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 조짐을 보이며 보건 당국이 긴급 대응에 나섰고, 확진자 중에는 간호사와 의사가 포함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