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포항시의회 제328회 임시회 29일 개회…민생 밀접 조례안 등 23건 안건 처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올해부터 모든 본회의 과정 유튜브 생중계…의정활동 투명성 기대

포항시의회 전경. 매일신문 DB
포항시의회 전경. 매일신문 DB

경북 포항시의회는 29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328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올해 첫 공식 의사일정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포항시의 새해 시정 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 '2026년도 주요 업무 보고'를 청취하고, 시민 생활과 밀접한 조례안 등 총 23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번 회기에는 다양한 분야의 의원 발의 조례안이 심사대에 오른다. 주요 안건으로는 ▷포항시 파크골프 활성화 및 지원 조례안(김종익 시의원 대표발의) ▷포항시 해병문화 진흥 기본조례안(박희정 시의원 대표발의) ▷포항시 체육시설 사용 조례 전부개정조례안(김민정 시의원 대표발의) 등이 있다.

또한 ▷포항시 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조례안(최광열 시의원 대표발의) ▷포항시 환경친화적 자동차 전용주차구역의 화재예방 및 안전시설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안병국 시의원 발의) ▷포항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배상신 시의원 발의) 등도 심사할 계획이다.

세부 의사일정은 29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국별 주요 업무 보고를 진행하며, 30일에는 남·북구청 업무보고가 이어진다. 내달 2일부터 3일까지는 상임위원회별 본청 업무보고를 갖는다. 4일과 5일 양일간 조례안 심사를 거친 뒤 마지막 날인 6일 제2차 본회의에서 안건을 최종 의결하고 폐회한다.

포항시의회는 의정활동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앞으로 모든 본회의 과정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 한국산 자동차에 대한 관세 인상을 발표하자, 정치권에서는 책임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이철규 국민의힘 의...
한국은행의 금 보유량이 세계 39위로 하락하며 중앙은행들이 금 매입을 늘리는 흐름 속에서 '관망 기조'를 지속하고 있다. 2023년 기준으로...
강원 춘천의 한 병원장이 여직원에게 성관계를 암시하는 쪽지를 전달해 성희롱으로 과태료를 받고 검찰에 송치되었으며, 이에 강원특별자치도의사회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한국 국회가 한미 무역합의 이행을 위한 법적 절차를 진행하지 않았다며 한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를 15%에서 25..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