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군위로컬푸드직매장 '장봐군위' 유니버시아드점 4배로 확장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로비 임시공간에서 정식 매장 공간 확보…100㎡로 확대
축산물도 신규 판매…유·무인 병행 운영으로 전환

대구 군위군은 북구 유니버시아드 레포츠센터 내에 마련한 로컬푸드직매장
대구 군위군은 북구 유니버시아드 레포츠센터 내에 마련한 로컬푸드직매장 '장봐군위' 유니버시아드점을 대폭 확장하고 판매 품목을 다양화했다. 군위군 제공.

대구 군위군이 북구 유니버시아드 레포츠센터 내 로컬푸드직매장인 '장봐군위' 유니버시아드점을 확장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새 로컬푸드직매장은 기존에 건물 로비 공간을 활용한 23㎡ 규모에서 정식 매장 공간을 추가 확보, 100㎡ 규모로 4배 가량 커졌다.

공간 확장과 함께 판매 품목과 운영 방식도 개선됐다. 농산물·가공식품 중심의 판매 구조에서 지역에서 생산된 축산물이 신규 판매 품목으로 추가됐다.

운영 방식도 무인 방식에서 유·무인 병행 운영 체계로 바꿔 소비자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매장 신뢰도를 강화했다.

이를 통해 단순 판매 기능을 넘어 지역 먹거리를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로컬푸드 매장으로 기능을 확대했다고 군위군은 설명했다.

군위군은 확장된 유니버시아드점이 출하 농가의 참여 기회를 넓히고, 대도시 소비자에게 군위 로컬푸드의 품질과 경쟁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매장 확장에 따른 이용 활성화와 설 명절 소비 촉진을 위해 다음달 9~13일에는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군위군 관계자는 "시범 운영을 통해 소비자 반응을 면밀히 살펴보고, 군위 로컬푸드의 도시형 유통 거점 모델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입당 769일 만에 제명되면서 정치적 책임론이 부각되고 있으며, 그는 검사 특유의 리더십으로 비판받고 있다. 대구...
금값이 지정학적 위기감과 달러 약세 우려로 유례없이 급등하고 있으며, 29일 오전 11시 기준으로 금 현물 가격은 온스당 5천542.53달러...
대구 서구 한 초등학교에서 영양교사가 학생들에게 급식 잔반을 강제로 먹이도록 지시한 사건이 발생해 논란이 일고 있으며, 피해 학생들은 구토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최근 한국에 대한 관세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는 한국 국회가 '대미투자특별법'을 통과시키지 않음에 따라 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