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주시, 2026년도 산림소득지원사업 미 신청인 대상, 추가 접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임산물 묘목 및 포장재 구입비 등 4개 사업 지원

영주시청 전경. 영주시 제공
영주시청 전경.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가 임업인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6년도 산림소득지원사업을 추가 접수한다.

추가 접수는 1차 접수 이후 미신청 임업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제2차 보조금심의위원회 개최일(3월 2일 예정) 전까지 신청할 수 있다.

산림소득지원사업은 임산물 재배를 위한 투입 비용 일부를 지원해 안정적인 소득창출과 지속가능한 임업 지원을 위한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주민등록을 영주시에 두고 있는 임업인, 임업후계자, 독림가, 신지식농업인(임업 분야) 및 생산자단체 중 1차 기간에 지원사업을 신청하지 못한 임업인 등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사업은 ▷임산물 포장재 지원 ▷산양삼 종자 구입비 지원 ▷임산물 묘목 구입비 지원 ▷지역특화 임산물 유통지원사업(택배비 지원) 등 4개 사업이다.

최종 보조사업자로 선정되면 오는 3월 말부터 총 사업비의 50%를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한편, 문의는 영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참고 또는 영주시청 산림과, 재배임지 소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우정필 산림과장은 "다양한 산림소득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임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관심 있는 임업인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와 유튜버 전한길씨가 부정 선거를 주제로 25일 토론회를 열기로 합의했으며, 전 씨는 이 대표가 부정선거로 당선됐다고 주...
삼성전자가 차세대 고대역폭 메모리(HBM4)를 설 연휴 이후 세계 최초로 양산 출하하며 AI 반도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퇴직연금 제...
대구경북 행정통합 특별법안에 대해 정부는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및 국제학교 설립 등 137개 조항 중 100여 건을 '불수용'한다고 밝혔다....
중국의 호텔 객실에서 촬영된 불법촬영물이 수천 개에 달하며, 투숙객의 사생활이 심각하게 침해되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BBC의 보도에 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